고려대학교 해상법연구센터가 후원하는 '바다, 저자전문가와의 대화' 모임(운영자 대표 김인현)은 첫 작품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를 7월 31일 저녁 8시 줌을 이용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작년 9월부터 바다 관련 저자 및 전문가들을 초빙해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공부하는 이 모임은 4권의 바다관련 개론서를 출간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현재 31회 강연회를 가졌다.
이번 출간되는 「바다, 저자와의 대화 I」는 '17인의 저자가 들려주는 바다이야기'라는 부제가 달렸으며, 법문사가 출간하고 7월29일부터 교보문고 등에서 시판에 들어간다.
저자로는 ▲안충승 박사(전, 현대중공업 사장) ▲정필수 박사(전 KMI부원장) ▲홍승용 전 총장(인하대) ▲최광식 전 장관(문화관광부, 고려대 명예교수) ▲김문호 선장(수필가) ▲신언수 회장(전 대우해양조선 전무) ▲이진한 교수(고려대) ▲고문현 교수(숭실대) ▲권오인 대표(고려종합국제운송) ▲김인현 교수(고려대) ▲고명석 교수(전 해양경찰청 교육원장) ▲이성우 박사(KMI) 등 17인이다. 이 필진들이 저술한 19편의 바다 관련 저서를 요약해 한 권의 책으로 펴낸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출판기념회 행사는 저술에 대한 경과보고, 외부 인사들의 축하 메시지 전달, 기념공연(이예랑 가야금 연주), 17인 저자 자신의 글에 대한 소개, 낭송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한 문의는 김인현 교수(02-3290-2885, captainihkim@korea.ac.kr)에게 하면 된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