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코리아(한국지사장 채은미)와 JA(Junior Achievement) 코리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2015 페덱스-JA 국제무역창업대회(2015 페덱스-JA International Trade Challenge)’의 국내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제무역창업대회는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을 펼칠 청소년들이 직접 비즈니스 아이템을 발굴하고 전략을 수립해 영어로 발표하는 행사이다.
JA코리아와 페덱스는 5월 30일 서울 가톨릭청년회관에서 워크샵을 개최해, 대회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국내대회 발표 주제를 공개한다. 참가자들은 워크샵에서 제시된 과제를 제출해야 하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상위 12개 팀에게 7월 18일 개최되는 국내대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국내대회 최우수3개팀은 8월10일부터 13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국제대회에 참가해, 홍콩, 일본,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아태지역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벌이게 된다.
대회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은 2인1팀을 이뤄, 5월22일까지 JA Korea 홈페이지 (jakorea.org) 공지사항에 안내된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2015 페덱스-JA 국제무역창업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대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KoreaITC)에서 확인 가능하다.
페덱스는 아태지역에서 2007년부터 국제무역창업대회를 개최해, 지역 고등학생들이 직접 제품 및 서비스 시장진입 전략을 수립하고 국제무역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