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발전용 연료 운송 강화에 나섰다.
지난 13일 한진은 오리엔탈정공 진해 조선소에서 1만톤급 최신형 유연탄 전용선인 ‘한진 그린호’호 명명식을 개최했다.
이날 명명식에는 한진 정두섭 상무를 비롯해, 한국남동발전 한영 석 전무, 오리엔탈 정공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녹색물류를 지향하는 한진의 친환경 이미지를 반영해 ‘한진 그린 호’로 명명된 이 선박은 이 109m, 폭 24m, 항속 12노트의 자체 항행능력을 갖춘 1만 톤급 자항선으로 국내 2번째 유연탄 전용선이자 한진의 23번째 선박이다.
국내 최초의 유연탄 전용선 ‘한진 적대봉호’를 운영 중인 한진 은 ‘한진 그린호’ 추가 도입을 통해 발전용 연료 운송부문에서 독보적인 사업경쟁 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한진 그린호’는 올해 8월부터 20년간 여수 낙포항, 광양항 등지 에서 한국남동발전의 여수화력발전소로 발전용 연료인 유연탄을 운송하는 작업에 투 입될 예정이며, 연간 140만톤씩 2031년까지 총 2,800만톤을 운송할 예정이다.
특히, ‘한진 그린호’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업수행을 위해 선박 에 저장된 유연탄을 체 하역할 수 있는 Self ? Unloader를 장착한 첨단 운송선박이라 고 한진측은 강조했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은 유연탄 운송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용선 박 도입, 한국남동발전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발전용 연료의 효율적 공급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도 한진은 육상운송 체계에서 벗어나, 철도·연안운송 등 대 량수송수단 전환을 강화해 녹생성장을 위한 친환경물류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 다.
한편 한진은 ‘09년 한국남동발전이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에 따 른 탄소 배출절감 및 친환경 녹색물류체계 구축을 위해 실시한 공개입찰 경쟁에서 수 행능력, 경영상태 등 주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인정받아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코리아쉬핑가제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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