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허브 항만기업 부산항만공사(BPA)가 정부의 201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 3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BPA는 2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총 245개 공공기관을 조사한 결과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22개 기관이 S등급을, BPA,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107개 기관이 A등급을 받았다. 95개 기관은 B 등급, 21개 기관은 최하위 등급인 C등급을 받았다.
정부는 매년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시키기 위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조사대상 공공기관은 245곳이며 결과는 정부의 공기업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공공기관 간 서비스 품질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그룹별로 상대 평가를 실시한다. S-A-B-C 등급의 비율은 1 : 4 : 4 : 1로 구성된다.
기획재정부는 “이번 평가 결과 S, A 등급을 받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은 기관장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고객 만족(CS) 교육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이 있었다”고 밝혔다. 반면, 채용비리 등 부정적인 사건이 발생했거나 고객중심경영이 성숙하지 않은 신규지정 기관 등은 고객만족도가 낮게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BPA 관계자는 “선사와의 파트너십 및 소통 강화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박수현 기자 shpark@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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