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선의 중고선가가 하락세를 거듭하고 있다. 특히 케이프사이즈 벌크선의 하락폭은 최근 100만달러에서 200만달러로 확대됐다.
5월 이후, 하락세로 돌아선 벌크선의 중고선가는 하락폭이 지금까지 1~2주동안 100만달러 정도였다. 일본해사신문은 드라이시황의 열쇠인 케이프사이즈에서 하락세가 강하게 나타난 영향으로, 안정적인 전개가 예상됐던 드라이시황의 연 후반 전망은 파란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벌크선의 중고선가는 케이프사이즈가 최근에 비해 각각 200만달러 하락했다. 현재 시세는 신조 리세일이 5900만달러, 선령 5년물은 470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3400만달러, 선령 15년물은 2000만달러다.
파나막스는 신조 리세일이 100만달러 하락한 3300만달러, 선령 5년물은 150만달러 하락한 240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150만달러 하락한 1850만달러, 선령 15년물은 50만달러 하락한 1200만달러다.
핸디막스는 신조 리세일이 50만달러 오른 3200만달러, 선령 5년물은 50만달러 오른 2550만달러다. 선령 10년물, 15년물은 큰 변동이 없으며, 각각 2000만달러, 1300만달러다.
핸디사이즈는 신조 리세일이 50만달러 하락한 2550만달러, 선령 5년물은 100만달러 하락한 1950만달러, 선령 10년물은 50만달러 하락한 1450만달러, 선령 15년물은 큰 변동이 없는 950만달러다.
유조선의 중고선가는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VLCC(대형원유탱커)는 신조 리세일 1억400만달러, 선령 5년물 7400만달러, 선령 10년물 4900만달러, 선령 15년물 2800만달러로 나타났다.
< 코리아쉬핑가제트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