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01-04 15:39
現代商船(www.hmm21.com)에 ‘지식 마일리지' 바람이 불고 있다. '지식 마일리지' 제도는 現代商船이 지식경영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도입한 것으로 지식의 등록 및 활용 등에 따라 개인•부서별 마일리지 포인트를 부여하여 자연스럽게 지식경영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유용한 지식정보를 등록했을 경우 지식의 가치에 따라 최고 10점, 자신이 등록한 자료를 다른 사람이 한번 클릭할 때마다 1점이 마일리지 포인트로 적립된다. 이에 따라, 現代商船 직원들은 다른 부서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수시로 확인하고 각종 업무자료를 지식자산으로 등록하도록 서로 독려하는 한편, 지식자산으로 추가 등록할만한 업무자료를 발굴하는 등 마일리지를 쌓기 위한 경쟁을 벌여 왔다. 現代商船은 1년간 ‘지식 마일리지' 누적 포인트를 결산하여 ‘올해의 지식왕'과 ‘최우수 지식부서'를 선정하고 오는 31일 종무식에서 포상할 예정이다. ‘올해의 지식왕'에는 4943점을 기록한 申容碩 사원(28, 운항관리실)이 선정되는 등 10명이 상장과 함께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게 되고, 최우수 지식부서에는 1인당 평균 1563점을 기록한 운항관리실이 선정돼 상패와 전부서원이 1인당 2만원의 상품권을 받게 됐다. 現代商船은 지난 99년부터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인터넷에 ‘지식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각종 업무자료와 노하우, 업무절차 등 2만 여건의 기업 내 지식자산을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업무에 적극 활용해 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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