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기선 통합선사 오션네트워크익스프레스(ONE)가 일본을 거점으로 하는 동남아시아 노선의 변화를 꾀한다.
일본-태국항로에선 게이힌과 한신지역 기항지를 줄이면서 스케줄 안정화를 꾀하고 있다.
일본-태국항로에선 자사 노선의 일본 기항 빈도를 줄인다. ONE은 자사선박을 투입해 동일본을 연결하는 JTV1에서 도쿄, 서일본을 잇는 JTV2에서 고베를 각각 2회씩 기항해왔다. 하지만 서비스 개편과 함께 도쿄와 고베를 모두 한 번씩 기항한다. 운항 빈도를 줄이면서 스케줄 안정화를 도모한다.
씨랜드(옛 MCC트랜스포트)와 선복 교환으로 운항하는 JTV3는 대만 타이중 가오슝과 중국 옌톈 3개 항만을 새롭게 추가한다. 기항지를 늘리면서 선박도 3척에서 4척으로 확대해 28일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다.
일본-싱가포르·말레이시아항로(JSM)는 시미즈항을 새롭게 노선에 추가하면서 선박을 3척에서 4척으로 늘려 왕복 28일의 운항스케줄을 안정화할 예정이다. JSM은 유럽과 남미 지역을 연결하는 피더노선으로 활용하고 있어 높은 정시성이 요구된다.
아울러 다른 선사와 공동운항해 온 JSM2는 중단하는 대신 일본과 중국 화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를 잇는 JSM3를 선복 임차 방식으로 시작한다.
인도네시아항로(JID) 필리핀항로(JPH) 북베트남항로(JVH)는 종전과 같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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