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광양항 컨테이너 물량 유치를 위한 전략회의에 참석한 여수광양항만공사와 선사 및 광양항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여수광양항만공사(YGPA)는 6일 ‘2020년 광양항 컨테이너 물동량 300만TEU 달성’을 위해 선사 및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 등 14명과 영업·마케팅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략회의는 광양항의 컨테이너 물동량 2위 위상을 회복하고 보다 면밀한 내년도 영업·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광양항은 해운 얼라이언스 선대 개편, 중국 항만의 공격적인 하역료 인하 전략 등 항만 정세 변화로 컨테이너 물량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
이날 회의는 공사의 광양항 마케팅 전략 및 인센티브 개편 방향과 선사·터미널운영사의 운영 실적 및 2018년 운영 계획 등을 토대로 광양항 물량 유치를 위한 3사간 자유로운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각 사의 운영전략을 공유함으로써 광양항 환적물량 및 원양모선 유치를 위해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YGPA는 이번 전략회의가 광양항 컨테이너부두의 경쟁력 확보 및 향후 300만TEU 자립항만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전략회의는 오는 21일까지 타 선사 및 터미널운영사를 대상으로 2회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YGPA 선정덕 글로벌마케팅팀장은 “3차례에 걸친 선사, 운영사와의 전략회의를 통해 광양항 활성화 및 세계 해운·항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2018년 혁신성장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 류준현 기자 jhryu@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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