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항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에 접안 중인 < 현대도쿄 >호 |
인천항에서 미주대륙으로 향하는 원양항로 정기 컨테이너 서비스가 시작됐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세계 2대 해운선사 얼라이언스인 G6의 현대상선 소속 6800TEU급 선박 < 현대도쿄 >호가 7일 오후 7시30분 인천신항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에 입항했다고 8일 밝혔다.
길이 303.83m, 선폭 40m, 깊이 24.2m 크기에 총톤수 7만4651t의 6800TEU급 중대형 컨테이너선인 < 현대도쿄 >호는 1883년 인천항 개항 이래 입항한 컨테이너선박 중 가장 큰 규모의 배다.
미국 오클랜드항을 출발, 인천항을 거쳐 중국 칭다오항-상하이항을 경유하고, 광양항-부산항을 들러 미국 로스앤젤레스항으로 돌아가는 CC1(Central China 1) 노선을 운항한다.
G6 얼라이언스는 < 현대도쿄 >호를 포함해 5척의 선박을 CC1 항로에 투입, 주 1회(토요일) 기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요일의 첫 항차는 미국 오클랜드항의 작업 사정 등으로 입항이 하루 지연된데 따른 것으로, < 현대도쿄 >호는 이날 495TEU의 컨테이너 하역작업을 마치고 8일 오전 3시 칭다오항으로 향했다.
CC1 서비스는 대한민국 수도권과 미주 서안 간 교역 수출입 화물을 처리하게 되며, 인천항만공사는 이 서비스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수도권 지역과 미국 기항항만 배후의 수출입 화주와 물류기업들을 대상으로 이 항로를 적극 홍보 중이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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