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출고 관리 솔루션으로 화물 차량의 배차부터 입출고까지 전 과정을 이제 디지털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통합 물류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이 물류센터 내 화물 운송 차량의 입출고를 관리하는 ‘입출고 관리 솔루션’의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로지스팟의 ‘입출고 관리 솔루션’은 물류센터를 오가는 화물 차량의 입고와 출고 과정을 디지털 물류 플랫폼에서 관리해 물류센터의 효율적인 입출고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솔루션이다.
화물 차량의 배차부터 입출고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이용 중인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퍼시스가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은 입출고 현황 파악과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화물 차량이 하역장소 1km 내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알림을 보내고 도착 처리까지 하는 ‘차량 도착 알림 기능’은 화물을 직접 받아서 내려야 하는 현장에서 사전작업과 대응을 더욱더 빠르게 도와준다.
또한 고객사 물류센터 내부의 독(dock, 하역장소) 상단에 로지스팟이LED 전광판을 설치해 LED 전광판에 표시되는 입고 차량번호를 보면서 독 관리자와 차량 기사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디지털 플랫폼의 대시보드 화면에서는 당일 처리해야 할 입고량과 출고량이 실시간 비율로 계산돼 업무 종료 시각을 예측할 수 있다. 또 다음 일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각 독 간 입출고 현황과 수용현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로지스팟의 박준규 대표는 “로지스팟은 화물 운송의 디지털화를 통해 화물 운송과 연결되는 기업 내 모든 업무 영역과 거래처, 공급처 등 물류 공급망에서 연결되는 기업과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업무 효율성이 더욱 높아지는 것과 동시에 불필요한 대기시간 유류비 인건비 등의 비용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 박재형 기자 jhpark@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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