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물류산업 발전을 주도할 전문 실무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 중인 ‘물류기능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할 학교를 추가로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고등학교와 전문대학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는 4월21일부터 30일까지 한국통합물류협회(☎ 070-7090-6638)에 신청하면 되며, 지원대상 학교는 사업수행 역량, 사업내용 및 성과계획 등을 기준으로 물류분야의 산관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 심사를 거쳐 ’14. 5.13(화) 최종 선정ㆍ발표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사업시행 첫 해인 작년 4개 학교(장안대학교, 경기물류고등학교,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부산항만물류고등학교)를 선정하고, 장학금, 산학협력, 현장견학ㆍ실습ㆍ인턴, 전문가 특강, 물류장비 및 실습 기자재 구입 등을 위해 학교별로 2~5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국토부는 전년 대비 2배 증가한 예산(‘13년 1.5억원 → ’14년 3억원)으로 사업 효과성 제고와 수혜대상 확대를 통한 기회 균등 실현을 위해 지원 대상 학교를 추가 모집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산학협력 강화로 현장실습 및 견학을 증대하고, 컨설팅을 통한 교육프로그램을 실효적으로 개편하며, 구직 멘토단 구성을 통한 취업률 제고 등에 지원을 집중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는 한국통합물류협회에 4월21일부터 4월30일(오후 6시)까지 사업신청서 및 사업 제안서 등 제출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선정기준이나 신청 필요서류 등 사업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한국통합물류협회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 070-7090-6638)로 문의하면 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투명하고 엄정한 평가를 통해 지원대상 학교를 선정하고, 맞춤형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물류산업의 선진화에 기여할 현장실무 전문인력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