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코리아(한국지사장 채은미)와 청소년 경제교육기관인 JA(Junior Achievement) Korea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2014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2014 FedEx-JA International Trade Challenge)’의 국내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제무역창업대회는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을 펼칠 청소년들이 직접 비즈니스 아이템을 발굴하고 전략을 수립해 영어로 발표하는 행사로, 아태지역 청소년들의 기업가적 자질 함양을 위해 2007년 처음 개최 된 이래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프로그램이다.
국내대회는 6월 21일 진행되며, 최우수 3개팀은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되는 국제대회에 참가해 홍콩, 일본,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아태지역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벌이게 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생은 2인 1팀을 이뤄, 4월 16일부터 5월 11일까지 JA Korea 홈페이지 (jakorea.org)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salee@jakorea.org)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들은 국내대회 참가를 위해 사전 워크샵에 참석하게 된다. 워크샵은 이전 대회 참가 및 JA 교육이수 여부에 따라 초급반과 고급반으로 구분되며, 각 5월 17일과 24일 서울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워크샵에서 제시된 과제를 6월 9일까지 접수한 후,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상위 12개 팀이 국내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2014 FedEx-JA 국제무역창업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대회 진행사항은 대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KoreaITC)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