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가 그동안의 고객만족경영활동에 대한 성과를 여타 공공기관에 소개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UPA는 지난 26일 정부 고객만족도조사 사업자인 (주)기술과 가치가 주관하고 기획재정부가 후원한 가운데 서울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기타공공기관 CS컨퍼런스’에 참가, 70여개 기타공공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UPA의 고객만족경영활동 현황과 특징에 관해 발표했다.
UPA는 올해부터 기타공공기관에서 준시장형공기업으로 기관 유형이 변경되었으나, 지난해까지 기타공공기관으로서 정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2년 연속해서 평균 4점씩 상승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어 분당서울대병원과 함께 우수사례 발표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날 발표에서 UPA는 기관장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고객만족경영 역량 집중, 체계적인 고객만족경영조직 운영, 고객사전담제 활동 전개, 개방형 예산편성제도 운영, 품질경영 관점의 고객중시 및 서비스성과 관리, 항만운영 창의 혁신활동 성과 등과 관련한 노하우를 여타 공공기관과 공유했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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