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웅로직스가 7월17일 부산경남본부세관에서 AEO 공인인증을 수여 받았다.
2012년 제3회 AEO 심의위원회에서 공인받은 33개 업체 중 화물운송주선업자 부문에서 인증 받았으며 이로써 (주)태웅로직스도 AEO 공인인증업체(종합인증우수업체)라는 타이틀을 달게 됐다.
(주)태웅로직스는 1년 동안 법규준수도 점수를 상향시키기 위해 화주에서 해외파트너에 이르기까지 적하목록 신고에 관한 수많은 교육과 관리를 실시, AEO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은 구두 상으로 전달됐던 업무에 매뉴얼 및 그룹웨어를 도입해 체계적인 업무전달을 용이하게 바꿨다.
이에 더해 IT전략팀 등을 구성, 기업정보수집활동(BI)을 통해 적하목록 정정 신고율 및 각 팀의 핵심성과지표(KPI)를 관리하는 한편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해 회사의 위험 및 안전성에 기여하기도 했다. 또한 내․외부 포털을 구축해 고객사, 협력사, 파트너 관리에 효율적이며 관리를 하는 등의 노력을 했다.
(주)태웅로직스의 한재동 대표이사는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노력을 통해 AEO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관세청안전수출입망(ASC)에 더해 AEO까지 수여받아 태웅로직스의 물류안정성과 신뢰도는 더욱 높아져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 김보람 기자 brkim@ksg.co.kr >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