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운송업체 모락스가 ISO28000 인증을 받았다.
지난 8일 모락스는 한국선급 인증원 조남수 원장, 이도희 대표이사 등 행사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SO28000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모락스는 지난 2011년 1월 ㈜한라씨엔엠(차덕선 전문위원)과 ISO28000 인증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보안시스템에 관한 컨설팅과 기술지원을 받아 왔으며, 이번에 ISO 인증기관인 한국선급을 통해 2단계의 심사 절차를 거쳐 인증을 완료했다.
ISO28000 인증이란 공급망 사슬(Supply Chain) 전 단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인력 및 화물에 대한 보안 위험성을 줄이고 물류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해 제정한 기준으로 이를 취득한 기업은 국제 표준에 적합한 물류보안체계가 확보되었음을 공인받게 된다.
㈜모락스는 이번 ISO28000 인증 획득에 따라 해외법인 및 각국의 대리점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물류 사업에서 통관절차 간소화와 대기시간 단축을 통해 물류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또한 모락스는 내년 2분기 내에 관세청의 통관상 우대혜택 인증인 AEO(수출입안전관리 우수공인업체) 인증까지 완료한다는 방침으로 향후 국제적으로 화물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는 기업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락스 이도희사장은 “이번 ISO28000 인증 획득을 계기로 잠재 위험을 완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해 협력업체 및 잠재 고객들에게 한층 수준 높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에는 ISO 9001 등 관련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표준 물류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부산신항에서 3PL, 보관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회사인 MS 디스트리파크(주)에서도 내년 상반기에 취득을 목표로 AEO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