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코리아(한국지사장 채은미)가 비영리 국제어린이 안전기구 인 세이프키즈코리아 와 함께 ‘국제 어린이 보행환경 사진전 - 포토보이스 (Photovoice)’ 행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10월 한달 동안 전세계 어린이들이 찍은 나라별 보 행 환경 사진을 전세계 7개국에서 동시에 전시할 예정이다.
‘국제 어린이 보행환경 사진전 - 포토보이스(Photovoice)’는 페 덱스와 세이프키즈의 글로벌 어린이 교통 안전 캠페인인 ‘안전하게 학교 가는 길 (Walk This Way)’의 일환으로 한국, 미국, 캐나다, 브라질, 중국, 인도, 필리핀 등 총 7개국, 1,676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국제적인 행사로, 어린이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는 보행 환경을 사진에 담아 널리 알림으로써, 교통 환경 개선의 필요성을 부각시키는데 의의가 있다.
페덱스 코리아와 세이프키즈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위해 올해 초 4 월부터 서울화일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사진 촬영 수업과 주변지역 관찰 현장 학습 을 통한 보행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전세계 7개국서 동시에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의 경우, 서울 양천구 어린이 교통공원을 비롯해 대구, 부산, 인천, 광주 등 주요 10개 도시의 어린 이 교통공원에서 전시될 예정으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채은미 지사장은 “우리나라의 경우,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률이 경 제 협력 개발 기구(OECD) 회원국 가운데 상위권 수준으로, 어린이 보행 환경 개선이 시급하다”며 “어린이 교통안전은 사회 전체가 책임져야 할 문제로, 페덱스는 교통 안전을 중시하는 운송업체로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자 한다”고 밝혔다.<배종완기자>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