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물류협회(회장 서병륜)가 지난 26일(금), ‘일본 물류현황 및 화물운송사업 성공전략’ 주제로 제1회 KLA 북세미나 및 제12차 회원사지원교육을 협 회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대한통운, 포스코, 대신정기화물, 드림파마, 한익스 프레스, 로지스올, GS리테일 등 많은 기업에서 15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세미나는 협회가 회원서비스 일환 사업으로 기획됐으며, 최근의 고 유가, 고환율 등의 대외경영환경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일본 물류기업의 저비용, 고 수익 창출기법을 체득해 물류기업들이 고비용, 저수익 상황을 탈피하는 생존전략 모 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북 세미나 주제 도서로는 일본물류저널리스트인 ‘모리타후지오’ 의 저서인 <화물운송사업 성공전략>을 선정하고, 일본의 물류현황 전반을 한국 과 비교하는 내용으로 조철휘 박사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일본의 택배/제3자물류/물류부동산/환경물류/글로벌물 류 현황과 전망에 대한 발표를 했고, 2부에서는 운송업무/물류센터의 수익성 향상 방 법, 제안형영업과 고객창출, 트럭운임현황과 유가상승 대응방안에 대한 발표가 있었 다.
한국물류협회 신동수 팀장은 “제2회 북세미나를 ‘중국 물류현황 및 우리기업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11월에 계획중이다”며 “현재까지 12차로 진행 된 회원사의 핵심역량강화를 위한 회원사지원교육을 포함해 2009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회원서비스 개발로 회원사 및 업계의 실익적 글로벌 경영정보를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배종완기자>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