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는 8일 오후 중앙동 사옥 27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도 BPA 혁신성과 창출을 위한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조직 혁신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부산항만공사와 부산항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서 ‘E-편한 PORT SERVICE'를 주제로 발표한 고객서비스센터가 최우수상을, ‘부산항 컨부두 RTGC 에너지 공급시스템 개선방안 연구’와 ‘대선사 마케팅활동의 성공사례’를 발표한 북항건설팀과 마케팅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또 홍보팀의 ‘항만안내선 새누리호 시민속으로’와 항만운영계획팀의 ‘광고대행사 선정을 통한 국제여객터미널 수익 극대화’, 감천사업소의 ‘항만운영정보교환회의 자율주재 체험’이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지난달 각팀별로 개최한 혁신 워크샵을 통해 제출된 20개 혁신과제 중 예선을 통과한 10개팀의 과제가 발표됐다.
한편 경진대회 심사위원장인 부산대 이상철 교수는 ‘변화를 즐기자’라는 주제로 공기업의 혁신과 고객만족 경영을 강조하는 내용의 특강을 실시했다.
<한상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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