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는 경기도와 지난달 30일 한국국제물류협회 연수실에서 ‘더 고른 취업 기회가 넘치고, 더 좋은 변화가 가득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2023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청년에게 “더 고른 취업의 기회”를 주기 위한 민선 8기 김동연 지사의 도정 기본 방향 중 하나로, 해운물류 분야 진출 및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청년을 위한 해운물류 관련 실무이론 및 현장교육, 취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서 취업설명회를 신규 교육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구인신청 기업의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교육생들과 상호 소통과 이해의 시간을 갖고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생의 취업률 향상 및 역량강화에 집중했다
그 결과, 교육생 30명 중 28명이 수료하고, 그 중 5명이 수료 전 조기 취업에 성공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선 취업설명회를 신규 교육프로그램으로 편성해 구인신청 기업의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교육생들과 상호 소통과 이해의 시간을 갖고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생의 취업률 향상 및 역량 강화에 집중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도 내 청년에게 ‘더 고른 역량 강화의 기회와 변화가 가득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긍정적인 미래와 진로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1월부터 도내 청년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2차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9월 중순부터 모집을 실시할 계획이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