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는 중소기업의 우수 신기술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2년도 제1차 SOC 기술마켓 인증기술 공모’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제1차 SOC 기술마켓 인증기술 공모는 SOC 기술마켓에 가입된 공공기관이 중소기업의 신기술 개발을 장려하고 초기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제도다.
UPA는 중소기업의 항만분야 진출 문턱을 낮추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말 SOC 기술마켓에 가입했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항만운영과 항만시설관리에 필요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이 대상이며, 내부평가와 공동검증심의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 최종 기술은 SOC 기술마켓에 등록하고 관련부서 협의를 거쳐 울산항 현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공모자격은 정부인증 신기술과 기타신기술(특허, 실용신안 등)을 개발하거나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며, 개인사업자는 제외된다.
공모는 오는 2월1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SOC 기술마켓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공고문과 서식, 매뉴얼 등을 참고하거나 UPA 담당자에 문의하면 된다.
김재균 UPA 사장은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사의 ESG경영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