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과 소비기한 표시제 도입 등의 환경변화에 따라 국민의 식생활 안전의 중요성과 위생의식이 높아지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한국물류연구원과 협력해 콜드체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 부응해 우리나라의 콜드체인 선진화를 리드해 나갈 전문가를 육성하는 “제2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9월4일부터 시작해 12월1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16회차에 걸쳐 대면 강의와 비대면(ZOOM방식) 강의를 병행해 협회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콜드체인 전문가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서 ‘Knowledge step’으로 콜드체인 산업, 식품관리 일반, 식품안전경영, 현장 벤치마킹·네트워크, 콜드체인 사례연구, ‘Solution step’으로 농·축·수산식품 콜드체인관리, 콜드체인 정보관리, 콜드체인 보관·운송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금번 교육에는 현대글로비스 로지스올그룹 종근당건강 동원홈푸드 에스원 오텍캐리어냉장 등21명의 기업 임직원이 전국 각지에서 참여했으며 특히 중앙아시아 에서 근무하는 해외 주재원도 ZOOM을 통해 교육에 참여하는 등 콜드체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협회 관계자는 “제1기 과정에 이어 제2기 과정에도 콜드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분들이 많이 참여했다”고 밝히며 “수강생이 향후 발전가능성 과 성장성이 큰 콜드체인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내실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 박재형 기자 jh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