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비엣젯항공의 계열사이자 태국의 저비용항공사(LCC) 타이비엣젯은 지난 9일 ‘글로벌 비즈니스 아웃룩 매거진’이 선정한 태국의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LCC’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타이비엣젯은 이번 수상을 통해 단 4년만에 항공기 대수 및 노선의 큰 성장폭을 나타낸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타이비엣젯은 지난 2016년 말 항공기 3대로 국내외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현재는 총 13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태국 내 총 14개 취항지 및 베트남, 대만, 중국을 오가는 17개의 국제선 노선을 운항하는 등 세 자릿수 성장률을 나타내며 승승장구 중이다.
글로벌 비즈니스 아웃룩 매거진의 ‘2020 글로벌 비즈니스 아웃룩 어워드’는 한 해 동안 혁신성, 창의성, 및 우수한 실적의 기관·기업을 표창하는 시상식이다. 이 매거진은 전 세계 항공사, 금융 등 관련 업계 동향을 제공하는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저널로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들도 독자층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비엣젯 응웬 티 투이 빈 회장은 “세계 경제를 비롯해 관광 전반의 타격이 큰 상황에서 항공사로서의 과제는 질병 예방 및 통제 관련 지침을 준수하면서 동시에 여행·관광 산업을 활발히 유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에만 7개의 신규 노선 취항을 알린 타이비엣젯은 연말까지 15대의 항공기를 운항하며 300만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할 계획이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