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선사 CMA CGM이 진행하고 있는 2만2000TEU급 컨테이너선용 LNG(액화천연가스)연료 공급 사업자 선정 작업이 점입가경이다. 당초 10월까지 결정할 예정이었지만, 선정 작업은 11월까지로 늦춰졌다.
CMA CGM은 지난 8일 중국 조선소에 2020년 납기로 발주한 2만2000TEU급 9척에 LNG 연료 대응 주요 엔진을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LNG 연료 공급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입찰도 진행됐다.
입찰 조건 등은 불명이지만, LNG연료 공급선 및 바지에 따른 선박간 수송 방식의 벙커링이 유력하다. 오일 메이저인 영국 네덜란드 로열더치셸, 프랑스의 에너지 업체 토털과 엔지 등이 응한 것으로 보인다.
CMA CGM은 2만2000TEU급을 중국의 후동중국조선에서 5척, 상하이와이가오차오조선에서 4척 건조한다. 2020년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받으며, 아시아-유럽항로에 투입한다. 선박검사는 프랑스선급(BV)이 맡는다.
지난 13일에는 스위스의 선박용 엔진 업체, 윈터툴가스앤디젤이 CMA CGM의 신조선 9척에 이원 연료 디젤 기관 X-DF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LNG 연료 탱크의 설계는 멤브레인 방식 탱크의 라이센서인 프랑스 GTT가 담당한다. 연료 탱크의 크기는 1만8600㎥이며, 한번의 연료 보급으로 아시아-유럽 노선을 왕복하는 데 충분한 용량이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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