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YGPA)는 광양항 항만관련부지 3블록에서 글로벌 리스컨테이너 장치 기지(Depot)를 운영할 운영사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YGPA는 광양항에서 리스컨테이너의 공급과 반납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항만관련부지 3블록 공컨테이너 장치장을 리스컨테이너 장치 기지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지에 글로벌 리스컨테이너사를 입점시켜 광양항 컨테이너 물량 증가 및 수출입 컨테이너의 수급 불균형에 대비한다는 구상이다.
임대부지는 광양항 2-1단계 컨테이너부두 후면인 광양항 항만관련부지 3블록 내 2만5000㎡이며, 바닥포장 조명탑 펜스 등이 설치돼 있어 컨테이너 장치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연간 임대료가 7740만원 수준으로 저렴해 선사와 화주사에 리스컨테이너를 공급하는 글로벌 리스컨테이너 업체나 제휴기업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YGPA는 기대했다.
사업자는 단독 또는 컨소시엄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컨소시엄일 경우 주간사 명의로 신청하면 된다.
YGPA는 모집공고를 거쳐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참여업체의 사업능력, 투자 및 자금조달계획, 운영계획 등을 종합평가해 최종 입주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11일까지며 신청자격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YGPA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물류단지팀(061-797-4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류준현 기자 jhryu@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