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선·탱커의 신조선가가 큰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벌크선은 드라이 시황 침체의 영향을 받는 한편, 신조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대형 컨테이너선의 신조선가는 소폭 상승세를 보였다.
하락세 원인과 관련해 일본해사신문은 “두 선종 모두 신조 거래가 계속 저조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벌크선의 신조선가는 케이프사이즈가 5400만달러, 파나막스 2900만달러, 핸디막스 2700만달러, 핸디사이즈 2300만달러로 하락세이나 큰 변동은 없는 상태다.
유조선의 신조선가는 VLCC(대형원유탱커)가 9700만달러, 수에즈막스 6500만달러, 아프라막스 5400만달러, MR(미디엄레인지)형 프로덕트(석유제품)탱커 3680만달러다.
컨테이너선의 신조선가는 거래 증가를 반영해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현재 수준은 1만 3000TEU급이 1억1600만달러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가스선은 큰 변동이 없다. LNG(액화천연가스)선은 2억달러(16만㎥형), VLGC(액화석유가스선)는 7900만달러다.
< 외신팀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