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가 운영하는 전국공항 컨택센터가 콜센터 부문 'KS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
KS 서비스 인증제도는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 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KS 마크를 부여하는 국가인증 제도다.
전국공항 컨택센터는 공항별로 운영하던 민원전화를 대표번호 1661- 2626(이륙이륙)을 통해 고객이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도록 일원화한 전국 공항의 통합 고객상담창구로 지난 2012년 9월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표준화된 응대매뉴얼과 신속한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요구와 불만을 실시간으로 접수․공유․처리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제고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분석․개선활동과 연계함으로써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김찬형 마케팅운영본부장은 “우수한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한 KAC 컨택센터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한국공항공사는 서비스 선도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고객지향적인 자세로 모든 분야에서 향상된 제공하고자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정지혜 기자 jhju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