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플래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전문 기업인 퓨어스토리지(지사장 강민우)가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가 발표한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를 통해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Solid-State Array; SSA)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의 2013년 매출 추산에 따르면 퓨어스토리지는 전세계 SSA 시장에서 IBM에 이어 2위를 기록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가트너는 명확한 비전과 강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시장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을 리더로 선정하고 있다. SSA의 리더는 일반적으로 고객을 많이 확보하고 고객의 이용 사례 요구에 맞춰 최적의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 기술, 방법론 또는 제공 방법 등과 관련된 예상 요구사항에 대한 특출한 비전과 수행 능력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전반적인 SSA 성능과 관련 서비스 및 지원을 토대로 탄탄한 고객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2009년에 설립된 퓨어스토리지는 SSA 부문의 선구자로서, 레거시 디스크 솔루션과 동일한 수준의 비용 및 기능을 제공하는데 성공한 엔터프라이즈 급 올-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를 처음 시장에 소개했다. 명실공히 견고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잡은 결과, 가트너의 첫 번째 매직 쿼드런트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 부문의 리더에 이르게 됐다.
퓨어스토리지는 최근 4억 7천만 달러의 사모펀딩을 유치, 30억 달러 이상의 가치로 평가 받게 됐으며,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벤처 민간 기술 기업 중 가치가 높은 기업 중 한 회사로 인정받고 있다. 퓨어스토리지는 2013년 연 성장률 700%에 도달했으며, 업계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회사 중 하나로 등극했다.
2014년 현 시점에도 성장을 지속해 6 대륙에 걸쳐 글로벌 운영 지역과 직원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세일즈 채널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새로운 전략적 리셀러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퓨어스토리지는 자사의 대표 플래시어레이 제품 라인에 새로운 스토리지 어레이인 FA-405 및 FA-450과 네이티브 비동기 복제 기능을 특징으로 하는 퓨리티 운영 환경 소프트웨어인 퓨리티 4.0을 출시했다. 이 확장을 통해 퓨어스토리지는 시장 범위를 효율적으로 확대하고, 티어-1 스토리지 이용 사례와 미션 크리티컬 환경을 위한 지원을 강화했다.
퓨어스토리지 스캇 디첸(Scott Dietzen) CEO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는 솔리드 스테이트 어레이 부문에서 변환점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며 “퓨어스토리지와 경쟁 업체들은 약 150억 달러의 시장 기회와 함께 티어-1 기계식 디스크 어레이를 대체할 올-플래시 어레이 부문을 추가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과 혁신을 쏟았다.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 어레이와 같은 AFA(All Flash Array)는 레거시 디스크 어레이와 플러그 호환이 가능하며, 신속성, 공간 절약, 전력 효율성, 안정성이 극도로 뛰어나고 단순하지만 비용은 낮다. 5년 전에 정체됐던 시장은 새로 진입하는 업체들이 늘면서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퓨어스토리지는 만족도 높은 고객 및 파트너들과 함께 최고의 팀, 그리고 2년 앞선 기술을 바탕으로 앞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