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특송 기업 TNT 익스프레스가 루프트한자 봄바디어 항공 서비스(LBAS)와 항공기 부품에 대한 맞춤형 물류 서비스인 TNT 스페셜 서비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하는 TNT 스페셜 서비스는 타임 크리티컬 서비스다. 24시간 픽업 및 배송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신속 정확하게 배송하며, 최단경로를 이용해 최단시간 내에 고객이 맡긴 제품을 배송한다. 특히 이 서비스는 1년 365일 24시간 내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물품 픽업 시간이 아닌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도 물품 배송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다.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서비스를 기본으로 항공과 육상 루트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LBAS는 항공기 제조사 봄바디어가 루프트한자의 항공기 정비를 제공하는 서비스 센터다. TNT익스프레스가 LBAS로부터 항공기 부품 긴급 배송 요청을 받으면, 당일 저녁 10시에서 11시 사이 독일의 그로스-게라우(Groß-Gerau)에 위치한 봄바디어의 창고에서 부품을 픽업해 다음날 오전 6시 전까지 베를린 쉐네펠트 공항에 있는 LBAS의 항공기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엔지니어에게 신속 정확하게 배송한다. LBAS 엔지니어는 TNT익스프레스로부터 긴급 배송된 부품으로 오전 6시부시부터 바로 항공기 정비를 시작할 수 있게 된다.
LBAS관계자는 “항공기가 고장으로 인해 지상에 방치될 경우에 발생하는 막대한 비용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는 빠르고 정확한 부품 배송이 매우 중요하다”며 “TNT 익스프레스는 심야 시간대에 물품을 픽업해 매일 베를린 쉐네펠트 공항의 LBAS 직원들에게 도어투도어 방식으로 직접 배송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오후 늦은 시간 언제든 배송 주문이 가능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 정지혜 기자 jhju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