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득력으로 승부하라 >
설득력의 바탕은 자신감! 자기 신념으로 설득하고 삶의 성취를 이룬다
사람은 자신이 속해 있는 모든 관계 안에서 교류한다. 가정과 지역사회, 직장, 친구, 취미 및 종교 모임 등 각종 단체 속에서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교류하며 그 단체의 목적 안에서 자신의 뜻을 이루고자 한다.
하지만 사람들은 제각기 가치관과 생각이 다르고 때로 이해관계가 얽혀 있어서 조정이 필요하고, 설득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다.
자신의 뜻을 이룬다는 것은 설득력을 발휘해 원하는 최종 결과를 얻어 내는 것이며, 설득은 자신의 뜻대로 관철하기 위해 활용하는 전략이다.
각종 모임의 구성원과의 관계 속에서 자신과 뜻이 대립되는 사람을 설득해야 비로소 나의 뜻을 이룰 수 있다.
자기 관점에서만 모든 것을 밀어붙이는 것은 설득이 아니다. 무조건적으로 자기주장만 하면 오히려 반감을 일으킨다. 설득은 상대에 대한 배려에서 시작된다.
이 책 <설득력으로 승부하라>는 자신의 뜻대로 이루기 위해 상대방 혹은 다른 사람들을 확신시키고 믿음과 신뢰를 주어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설득을 위한 계획과 상대의 관심을 끌고 신뢰를 주는 스피치 방법, 공감을 이끌어 내는 글을 쓰는 방법, 확신과 자신감을 주는 프레젠테이션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여 세일즈로 연결하는 저자만의 비법들이 공개된다.
그렇다고 이 책이 세일즈를 하는 사람들만을 위한 책은 아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파는 일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뜻을 관철시키기 위해 설득하거나 타협해야 할 상황들은 많다.
제프리 지토머는 설득력을 길러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고 자신의 뜻을 이루려면, 설득해야 할 첫 번째 대상은 바로 자신이라고 말한다. 스스로 확신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없기 때문이다. < 김보람 기자 brkim@ksg.co.kr >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