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1-26 14:42
기획재정부는 FTA를 우리 기업들이 적극적인 활용을 유도하기 위해 「2011 FTA박람회」를 오는 3월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FTA와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국내·외 기업, 유관기관들을 위한 FTA 정보마당, FTA 활용마당, FTA 참여마당 등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정보마당에는 FTA 소개관을 통해 FTA의의, 통상환경과FTA전쟁, FTA전략과 추진역사 등을 소개하고, 사진갤러리, 일반인이 만든 UCC동영상, 영상홍보 섹션 설치 등을 통해 시각적 효과를 활용 관람자의 FTA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한다.
FTA 체결국관은 체결상대국의 문화ㆍ시장 특성, 양국간 교류ㆍ교역 현황, 유망 수출입 아이템 등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 전시관은 수출 유망제품, 농수산분야 성공사례 등을 참여업체의 담당자가 직접 설명해 관람자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활용마당에서는 FTA 정보관은 재정부(FTA본부), 지경부, 농식품부, 관세청 등 9개 중앙부처ㆍ청 및 지자체 등의 참여하에 정부의 FTA 활용지원 프로그램, FTA 보완대책 및 해외진출 지원정책 등 정책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참여마당에서는 FTA 상담관은 일선에서 기업과 직접 접촉한 기업지원기관 및 민간컨설팅 업체가 기업 대상으로 원산지 증명서발급ㆍ관리시스템, 무역조정지원제도, 무역기술장벽, 해외투자진출, FTA활용 비즈니스 전략 등을 상담하는 현장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FTA 미래관은 FTA를 통해 변화되는 미래상을 영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