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01-14 10:23

[ 항만 소개 -일본 고베항 ]

고베항 시설확충에 막대한 투자
금년 3월말 대지진 복구공사 완료

최근에 입수한 “PORT OF KOBE 1996” 자료에 의하면, 지난 10월 고베항은
북미서안항로(21편), 구주항로(8편), 동남아항로(35편), 중국항로(55편),
중남미(11편), 한국,대만(19편), 아프리카(6편), 호주,뉴우질랜드(5편)등
많은 정기선이 기항했으며, 세계 약 135개국의 500여 항만을 연결하고 있다
.
고베항을 이용하는 주요선사의 서비스는 정요일 Weekly Service이며, 주요
항로에는 거의 매일 선박이 기항하고 있다. 고베항은 언제든지 어디에나 이
용가능한 편리한 항만이다. 1995년 1월 발생한 阪神, 淡路 대지진으로 고베
항의 항만시설에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됐으나, 혼신의 복구노력결과 현재는
대지진전에 비교 약 6할의 선석이 이용가능하고, 입항선박수도 약9할, 취급
화물량도 약 8할까지 회복되고 있다. 콘테이너버스는 현재 20버스(birth)에
서 컨트리크레인에 의한 콘테이너하역이 가능해졌고, 컨테이너크레인은 41
기가 가동하고 있다.

취급화물량 8할까지 회복

그중 2버스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15m수심버스로서 금년 4월에 공용 개시되
었다. 고베항은 모든 복구공사를 1997년 3월말에 완성시킬 예정으로 공사가
진행중에 있다. 고베항의 특징이였던 충실한 고속도로망은 이미 완전 복구
되어 항내로부터 화물이 일반도로를 지나지 않고, 배후권으로 수송가능하다
.
고베항은 내년3월말에 지진복구공사완료에 만족하지 않고, 전화위복으로 삼
아 구체적인 고베항 복흥계획을 세우고, “GLOBAL CENTER OF TRADE”수로간
아래의 예와 같은 열가지 사업을 진행시키고 있다.
(1)“六甲아일랜드” 인공섬을 남쪽으로 확장
가. 350m×500m, 수심 16m의 최신형 콘테이너터미널 4곳
나. 수심 15m의 다목적 선석 2곳
(2)“Port Island”2기 확장공사
수심 15m의 최신형 콘테이너터미널, 금년 4월에 개장한 PC-14,15위에 내년
8월 개장예정인 PC-13, 1998년1월 예정인 PC-16,17, 2001년 예정인 PC-18
(3)“六甲아일랜드”남쪽에 새로운 인공섬 건설
가. 고규격 콘테이너터미널 정비(수심16m×500m 4버스)
나. “테크노 슈퍼 라이너”에 대응 할 수 있는 다목적 버스의 정비
(4)“Port Island”제2기 공사의 완성
수심 15m×6버스
(5)항만교통시설
가.199년 완공예정인 “Port Island”와 “新港”6번선석을 연결하는 “미
나토지마”터널
나.1998년3월 완공예정인 “阪神고속해안도로”와 “Harbor Highway”를 연
결하는 “Sumiyosi-hama”완안도로
다.1998년 3월 완공예정인 완안도로의 “新港”램프
(6)마야부두를 위시한 현존부두의 재정비-1997
(7)입항 교통시설의 정비
가.1998년 완공예정인 新港6부두와 “Port Island”를 연결하는 해저터널
“항도터널” 1기공사
나.1997년 완공예정인 “Harbor Highway”와 阪神고속도로 완안선을 직결하
는 “Sumiyosi-hama 도로선”
다.1997년 완공예정인 “Harbor Highway”램프정비
(8)기존부두의 재개발
가.마야부두 약 18.5Ha 매립, 1997년4월 완공예정, 그밖에 “新港”부두 동
쪽, “효고”부두, 17개 곳에 내진 버스, 고베 신공항 등
나.1998년8월 완공예정인 新港부두 동쪽 지역 약 34.7Ha매립
다.1998년 8월 완공예정인 “효고”부두 약 7.4Ha 매립
(9)내진강화 암벽의 정비
기존의 3버스를 포함하여 형태별, 지구별 17버스를 분산 배치, 콘테이너버
스의 경우 수심 10-16m까지 합계16버스
(10)고베공항의 건설
“Port Island”앞 약 3km의 해상에 2004년 완공예정으로 활주로 2,500m를
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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