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7-01 15:50
'고객 응대시 이 점은 반드시 유의해야 합니다.'
CJ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인 CJ시스템즈는 최근 발표를 통해 지난 4월 실시한 전사원 대상 ‘고객 접점 서비스 향상 교육’을 통해 논의된 각 기능별 고객접점에서의 고객응대 프로세스 및 세부 지침을 매뉴얼화 한 ‘MOT 서비스 가이드 북’을 발행했음을 알렸다.
MOT(Moment of Truth)란 고객을 최초로 접하는 접점에서의 순간을 뜻한다.
"고객접점에서의 최초 대응 행동이 이후의 고객 만족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짧은 순간 동안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이 MOT의 중요한 점이다.
CJ시스템즈의 ‘MOT 서비스 가이드 북’은 전화예절, 대화예절, 복장가이드 등 고객 대응시의 기본적인 에티켓에서부터 시스템 관리(SM) 프로세스 중 고객 접점 시 세부 행동 지침을 정리한 매뉴얼까지 IT서비스 기업에 특화한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CJ시스템즈 고위 간부는 “이번 서비스 가이드 북을 발행함에 따라 기존에 IT 업체에 대해 가지고 있는 주변의 편견을 탈피하고 서비스 업체로서 전 임직원이 고객 만족을 몸소 체득할 수 있도록 고객경영 실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CJ시스템즈는 이번 MOT 서비스 가이드 북과 함께, 탁상용 서비스 매뉴얼을 제작하여 전 임직원이 고객 경영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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