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01-06 17:47
8대 권역별 수출전략
┏━━━━┳━━━━━━━━━━━━━┳━━━━━━━━━━━━━━━━━━┓
┃구 분 ┃ 주요 전략 ┃ 사업계획 ┃
┣━━━━╋━━━━━━━━━━━━━╋━━━━━━━━━━━━━━━━━━┫
┃북미 ┃-4대전략부분 설정(정부조달┃-정부조달박람회 최초참가,조달업자 등┃
┃ ┃시장, 부품시장, 섬유.패션 ┃록지원 ┃
┃ ┃시장, 히스패닉시장) ┃-히스패닉시장 토털마케팅 추진 ┃
┣━━━━╋━━━━━━━━━━━━━╋━━━━━━━━━━━━━━━━━━┫
┃유럽 ┃-시장규모 및 성숙도별 4대 ┃-EU편입 중동유럽지역 진출강화 ┃
┃ ┃권역 설정 ┃-유럽정부 및 유엔기구 조달 틈새시장 ┃
┃ ┃ ┃진출 ┃
┃ ┃ ┃-대형 유통망 진출 강화 ┃
┣━━━━╋━━━━━━━━━━━━━╋━━━━━━━━━━━━━━━━━━┫
┃일본 ┃-부품소재 등 6대 전략분야 ┃-일본 대표기업 초청 조달상담회 ┃
┃ ┃선정 ┃-부품소재, IT분야 유력투자가 밀착지 ┃
┃ ┃-4대 권역별 투자유치 분야 ┃원.투자유치 활성화 ┃
┃ ┃설정 ┃-도쿄 한국상품 부품전 개최 ┃
┣━━━━╋━━━━━━━━━━━━━╋━━━━━━━━━━━━━━━━━━┫
┃중동 ┃-시장성숙도 및 소득수준에 ┃-브랜드파워 제고 주력 ┃
┃ ┃따른 4대 국가군 편성, 차별┃-기계설비, 플랜드 프로젝트 수주 지원┃
┃ ┃공략 ┃-이라크시장 진출 역점 ┃
┣━━━━╋━━━━━━━━━━━━━╋━━━━━━━━━━━━━━━━━━┫
┃중남미 ┃-전략국가 선정, 집중공략 ┃-쿠바시장 진출 추진 ┃
┃ ┃ ┃-한.칠레 FTA 이후 수출증대 역점 ┃
┣━━━━╋━━━━━━━━━━━━━╋━━━━━━━━━━━━━━━━━━┫
┃중국 ┃-내수시장 적극공략 ┃-한.중 수퍼엑스포 개최(9월) ┃
┃ ┃-대중 투자진출 지원 ┃-중화권 전략산업 구매상담회 ┃
┃ ┃-동반자적 협력관계 조성 ┃-상하이 한국섬유대전 개최(4월) ┃
┃ ┃ ┃-상해등 3개지역 IT로드쇼 ┃
┣━━━━╋━━━━━━━━━━━━━╋━━━━━━━━━━━━━━━━━━┫
┃러시아 ┃-`포스트 차이나'시대 대비 ┃-철의 실크로드(TSR) 진출확대 추진 ┃
┃ ┃선점체제 구축 ┃-테크노마트 개최 ┃
┣━━━━╋━━━━━━━━━━━━━╋━━━━━━━━━━━━━━━━━━┫
┃아시아. ┃-스타마케팅 추진 ┃-한류열풍 활용 수출증대 사업 ┃
┃대양주 ┃-화상권(華商圈)과의 네트워┃-서남아 정부조달, 플랜트 수주 지원 ┃
┃ ┃크 구축 ┃-인도 한국상품 종합전시회 개최 ┃
┃ ┃-서남아 진출 강화 ┃ ┃
┗━━━━┻━━━━━━━━━━━━━┻━━━━━━━━━━━━━━━━━━┛
자료:코트라
(서울=연합뉴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