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주선업체(포워더) 월드로드항공해운은 지난 29일 경기도기업경제인협회와 회원사의 수출입 물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월드로드항공해운 본사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경기도기업경제인협회 이용필 회장을 비롯한 협회 임원진이 참석했다. 양측은 협약을 계기로 회원사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에는 ▲항공·해상 수출입 화물 운송 ▲포장·보관·통관 ▲물류 컨설팅 및 국제 운송 전반의 서비스 협력 ▲국제물류 관련 세미나·설명회 공동 개최 ▲회원사 물류 애로사항 개선 등이 포함됐다.
월드로드항공해운은 경기협 회원사에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업별 특성에 맞춘 물류 컨설팅과 최신 해외 물류 정보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월드로드항공해운은 2021년 정부 수출지원사업의 국제운송 분야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한편 경기도기업경제인협회는 경기도 내 기업인의 경제활동 증진과 회원사 간 네트워크 강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기업 지원·교육·정보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 협약으로 회원사들이 실질적인 물류비 절감과 운영 효율 향상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 박한솔 기자 hsol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