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YGPA)는 ‘2024 국민공감 캠페인’에서 사회공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가치를 높이고자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과 지역사회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공공기관, 지자체,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 보건복지부, 동반성장위원회 등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올해 YGPA는 지역사회와의 상생 경영으로 경영 문화 발전과 동반 성장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YGPA는 국민관 함께하는 스마트 종합 항만이라는 비전 아래 여수광양항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최고등급,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치안거버넌스 최우수, 공공기관 ESG 평가 1위 등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다.
이 밖에도 중소기업 동반성장 유공,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대상, 국제항만협회(IAPH) 안전·환경 분야 최우수항만 2관왕 등 정부 부처와 국제기관에서 인증 받고 수상하며 열정과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YGPA 박성현 사장은 “대한민국 수출입 물동량 1위라는 지위를 공고히 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중단 없는 최고의 항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가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박한솔 기자 hsol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