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물류협회(KIFFA)는 최근 울산항만공사(UPA)와 사회적협동조합창업일자리연구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제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국제물류학을 전공한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국제물류 기초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교육으로, 교육 수료 후에는 한국국제물류협회 소속의 물류 기업으로의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교육 내용은 포워딩 실무, 국제운송론, 화물운송실무, 수출입실무, 해운실무, 항공운송실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혜택으로는 수강료 무료 지원, 업계 취업 연계를 제공한다.
교육 대상은 전공 무관(국제물류기업에 취업의지가 있는 자)이며, 대학 졸업예정자(25년 2월) 혹은 졸업자이다.
작년에 아카데미에 참여한 수강생은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현직자분들께 실무에서 쓰이는 지식과 프로세스들을 배운 상태에서 실무에 투입되었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업무에 수월히 적응할 수 있었다"며 "특히, 실제로 사용되는 용어와 각종 사례 및 주의사항들을 미리 습득했던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교육 기간은 2024년 7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이며, 수강신청은 한국국제물류협회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한국국제물류협회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국제물류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