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는 해운 물류 분야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2024 UPA 국제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다음달 5일까지 총 38명을 모집한다. 7월 둘째 주 수강생 선발 면접을 진행하고 셋째 주에 선발할 예정이다. UPA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국제물류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 졸업생·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 기간은 오는 7월22일부터 8월26일까지로, 재학생은 비대면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의 직무 역량을 향상하고자 포워딩 실무, 국제운송론, 화물운송 실무, 수출입 실무, 해운 실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첨삭, 실무자 멘토링 시간도 제공한다.
교육을 수료하면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 소속의 물류 기업으로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수강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국제물류협회 누리집(www.kiffa.or.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지난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현직자분들에게 실무에서 쓰이는 지식과 프로세스를 배우고 실무에 투입되니 빨리 적응할 수 있었다”며 “실제로 사용하는 용어와 각종 사례, 주의사항을 미리 습득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 박한솔 기자 hsol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