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KOBC)는 14일 부산 영도구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오션폴리텍 상선 3급 해기사 양성과정 우수 교육생 15명에게 장학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오션폴리텍(Ocean Polytech) 교육 과정은 해양연수원이 해양계 학교 승선학과 졸업자가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단기 해기사 양성 프로그램이다. 해양수산부와 고용노동부에서 교육비 교재비 숙식비를 전액 국비로 지원한다.
해진공은 해운업계의 주요 현안인 선원 인력 양성을 지원하고자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KOBC 해양인재 장학사업을 운영 중이다. 올해는 더 많은 교육생에게 지원이 돌아갈 수 있도록 장학금 규모를 500만원 늘렸다. 이날 행사엔 해진공 김양수 사장, 해양연수원 김민종 원장, 해수부 이민석 선원정책과장 등이 참석했다.
김양수 사장은 “최근 선원 수급 불균형과 급격한 고령화로 해기 인력 부족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예비 해기사로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생은 우리 해운산업의 보석 같은 존재”라며 “남은 교육 과정을 성실히 수료해 세계에서 으뜸가는 대한민국 해기사가 되길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김민종 해양연수원장은 “오션폴리텍 양성 과정에서 미래 해기 인재를 지속해서 배출해 인력난을 겪는 해운업계를 지원하겠다”며 공사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