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 한국국제물류협회는 경기도 청년 취업률 제고 및 해운·항만·물류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아카데미는 국제 해운·항만·물류 기초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엄선된 교육으로, 교육 수료 후에는 한국국제물류협회 소속의 물류 기업으로의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교육 내용은 포워딩 실무, 국제운송론, 화물운송실무, 수출입실무, 해운실무, 항공운송실무 등 이론교육과 자기소개서 및 면접 특강 등 취업역량 강화교육, 평택항 현장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대상은 대한민국 국민(만19세~39세) 중 경기도 거주 청년 또는 경기도 소재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이며, 선발인원은 30명이다. 교육 신청 마감 기한은 2024년 5월 24일(금)이며, 수강생 선발 면접은 5월 4째주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수료증 발급(출석률 80% 이상), 구입업체 정보 제공 및 해운물류 기업 취업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수강신청은 한국국제물류협회 홈페이지(www.kiffa.or.kr)에서 수강신청서를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이메일(kiffa@kiff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국제물류협회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경기도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해운·항만·물류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