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4-27 09:57
선사들의 과당경쟁이 여전히 노정되고 있는 한일항로는 운임도 바닥권을 치고 있는 상태다.
물동량의 경우 최근 심각한 경제침체를 겪고 있는 일본의 경제상황과 맞물려 상승세는 보이지 않으나, 꾸준한 약보합세를 유지하였고, 당분간 이러한 상황이 계속될 전망이다. 그러나 IMF경제상황에서도 물량이 꾸준했듯이, 물동량은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근해수송협의회서는 Neutral Body(중립감시기구)의 세부사항을 조율하고 있는 상태다. 집화경쟁이 다른 어떤 항로보다 심한 한일항로에서의 문제점을 재검토하고, 운임 안정을 위한 세부사항을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운임의 경우 통화할증료는 지난달과 같이 0%를 4월말 현재 적용하고 있으며, 유가할증료는 20피트 컨테이너당 20달러, 40피트 컨테이너당 40달러로 전달과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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