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실시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경기도 내 공기업 중 최고점수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조사는 매년 전국의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대상 기관에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도 등 분야별로 고객서비스를 평가한다.
2023년도 조사 결과 공사는 전체 종합만족도 평균 점수인 81.69점보다 11.63점 높은 93.32점을 받았다. 전국 383개 지방공기업 가운데 네 번째, 경기도 내 97개 기관 가운데선 가장 높은 수치다.
공사는 서비스 환경 92.71점, 서비스 과정 92.10점, 서비스 결과 94점, 사회적 만족 93.69점, 전반적 만족도 90.31점을 받았다.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평택항과 제부마리나,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소통을 강화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박한솔 기자 hsolpark@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