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YGPA)는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4월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렴해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올해부터 본격 추진되는 마스터플랜의 주요 도입시설 수요에 반영하는 등 국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박람회장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3개 분야로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해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다양한 경로로 참여할 수 있도록 공사 홈페이지, 유관기관 공모전 사이트 등에 공모 제안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신청방법은 이메일(bougboug@ygpa.or.kr)을 통해 공모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실현가능성, 창의성, 지역친화도,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여수광양항만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박성현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여수세계박람회장을 해양복합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박람회장을 우리 후손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장소로 만들기 위해 국민과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여수광양=최영현 통신원 kycyh@hanmail.net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