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은 HD현대중공업과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시스템 분야의 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기술개발 착수보고회를 13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KOMERI 배정철 원장, HD현대중공업 한주석 사업대표를 비롯해 제품개발을 위한 공동 수행 참여기관 관계자 50명이 참석했다.
이번 기술개발 착수보고회에 따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친환경 선박 전주기 핵심기술개발 사업 내 3MW급 POD 추진시스템의 성공적 기술개발을 위한 협력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HD현대중공업은 선박 제어의 기동성과 안정성, 안전성, 에너지 절감 효과가 높고 다양한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선박에 탑재가 가능한 POD 추진시스템 개발에 대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역량 확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발맞춰 KOMERI 울산본부 전기추진·안전기술센터에서 3MW POD 추진시스템의 성공적인 기술개발을 위한 기능·성능·적합성·신뢰성 시험평가 및 검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KOMERI 배정철 원장은 “우수한 혁신 제조 기술력 및 글로벌 최대 조선 기자재 개발 기술을 보유한 HD현대중공업과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선박의 핵심인 POD 추진시스템 개발 협력을 통해 향후 미래 친환경 선박 핵심 기술개발 및 국산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