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은 지난 6일 세계 최대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델타항공 이용 고객은 9월부터 기내 좌석 등받이 스크린을 통해 스포티파이가 엄선한 가장 인기있는 플레이리스트를 청취할 수 있다. 델타항공과 스포티파이가 함께 선정한 40 여가지의 팟캐스트 시리즈도 함께 제공된다.
스포티파이는 음원 플레이리스트 뿐 아니라, 팟캐스트 및 큐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매월 전 세계 178개국의 3억6500만명의 사용자를 연결해주고 있는 세계 최대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스포티파이의 8가지 큐레이션 플레이리스트는 델타항공에서만 제공되며, 고객은 기내에서 무드 부스터를 비롯해 릴랙스&언와인드, 랩캐비아, 핫컨트리 등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델타항공의 차별화된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인 델타 스튜디오는 최신 영화와 인기 TV 프로그램을 상시 업데이트 하고 있다.
스포티파이 큐레이션 플레이리스트 음원과 팟캐스트 콘텐츠도 마찬가지로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델타항공을 통해 여행하는 고객에게 항상 최신작과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폭넓은 아티스트와 음원 장르 및 신규 트랙과 에피소드도 추가될 예정이다.
델타항공은 올해 더 많은 항공편에서 초고속 기내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 구매 시 개인 휴대 기기에서 직접 스포티파이 음원을 들을 수 있는 옵션도 추가된다.
델타항공 이용 고객은 델타항공만의 혁신적인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통해 스튜디오에서 최신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2개 라이브 위성 방송 채널 검색, 무료 문자 메시지 전송 및 초고속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델타항공 란잔 고스와미 브랜드 경험 부문 수석 부사장은 “최고 수준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기대하는 델타항공 고객을 위해 스포티파이의 서비스는 음원 및 팟캐스트 서비스 부문 내 단연 최고의 선택”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기내 오디오 경험 수준 향상과 더불어 어디서도 찾을 수 없는 최상의 고객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겠다는 델타항공의 비전을 다시 한번 다지기 위해서 진행됐다”고 말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