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퍼시픽항공은 지난 11일 세계 최고 권위의 물류전문지 ‘에어카고월드’가 주관하는 ‘에어카고월드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캐세이퍼시픽은 특수화물 운항의 가용성과 품질 부문에서 5.0점 만점에 4.8점을 받았다. 전체 항공사 순위에서는 4.6점을 기록하며 아시아 태평양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에어카고월드는 지난 1942년 창간된 세계 최고 권위의 물류전문지다. 에어카고월드 고객만족도조사는 에어카고월드가 지난 2005년부터 주관하는 ‘에어카고 엑설런스 서베이’를 바탕으로 한다.
포워더, 화물 대리점, 제 3자 물류 업체들이 직접 고객 서비스 품질, 정시성, 공급력 등을 평가해 우수한 화물 운송 항공사를 선정하는 조사다. 최종 순위는 여러 평가 지표와 더불어 항공 화물 업계 전문가의 견해가 반영돼 결정된다.
캐세이퍼시픽은 에어카고월드에서 평가하는 여러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정시성 ▲공급력 ▲주요 갑판 수용력 ▲부패 화물 관리 ▲네트워크 경쟁력 ▲특수화물 등의 부문에서 아태지역 항공사 중 최고점을 획득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