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IPA)는 해양수산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IPA, 연합뉴스가 주관해 11월19일∼20일 일정으로 개최 예정인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IIOF 2020)’의 기획위원회가 22일 정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IPA는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 기획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하고, 기획위원장에 인천대학교 최용규 이사장, 기획위원으로는 한국교통정책경제학회 임영태 회장, 국민대학교 특수통신연구센터 박수현 센터장 등 각계 전문가 14인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기획위원 위촉과 함께 출범한 ‘제1회 인천국제해양포럼 기획위원회’는 포럼 주제 선정, 프로그램 기획 등 포럼 구성 전반에 대한 논의 등의 활동을 통해 인천국제해양포럼의 성공적인 첫 개최를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IPA 최준욱 사장은 기획위원 위촉식에 이은 기획위원회 발족 회의 인사말에서 ”해양산업이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인 만큼 이를 극복하고, 미래에 대한 현명한 준비를 위한 고민이 필요하다“며, ”인천국제해양포럼이 해양산업 분야 기업인들이 미래 전략 준비를 하기 위한 新지식, 네트워크 등을 공유하는 비즈니스의 장이 되도록 기획위원들이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기획위원 위촉식과 함께 최용규 기획위원장 주재로 개최된 제1차 기획 회의에서는 포럼 대주제와 기조연사, 주요세션 구성 등이 논의됐으며, 차기 기획위원회는 8월 개최 예정이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