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 동안 참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2017년은 국가적으로도 기업 환경의 측면에서도 변화가 많았던 한 해였고 이후 많은 변화를 예고하는 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수출 호조의 덕으로 비교적 안정적인 국가 경제를 유지해 왔지만 내수 중심의 체감 경기는 아직 따뜻한 온기를 느끼기에는 거리가 먼 것 같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유지되어 온 양적 완화가 끝나고 많은 국가에서 금리 인상을 예고하고 있어 이에 따른 산업과 기업에 미치는 영향 또한 변화의 큰 동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16년 이세돌 기사 대 알파고의 바둑 대결을 통해 충격을 주었던 인공지능의 능력은 2017년에는 인공지능 외에 제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인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기술 혁신이 진행 중이며 산업계 여러 분야에서 또 다른 혁신과 변화를 예감하게 됩니다.
또한 이커머스(e-commerce)의 시장 확대 및 진화는 기존의 산업구조를 급속도로 변화시킬 만큼 혁신적이고 파괴적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물류업계 또한 2017년 동안, 전과는 다른 환경에서 생존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하며 변화된 산업환경에 헤쳐나가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한 해 였습니다.
퀴네앤드나겔은 새롭게 변화하는 환경과 화주의 새로운 요구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신기술 도입 및 고객을 중심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겠습니다. 최근에 중장기 전략 ‘로드맵 2022’를 설정하고 2018년부터는 ‘KN+NextGen’ 이라는 새로운 전략을 가동, 회사가 가지고 있는 주요 장점들, 즉 열정적 기업 문화, 글로벌 네트워크와 방대한 물류 전문가, 글로벌 기준과 전산 시스템들을 바탕으로 하여 ‘고객, 사람, 기술’의 3개 분야에 역점을 두고 보다 더 고객 중심적 Customer Excellence 서비스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세계 주요 국가에 글로벌 코리아 매니저가 주재하며 해외에서의 한국 고객이 언어의 불편 없이 퀴네앤드나겔의 전문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프로그램을 확장 중에 있습니다.
쉬핑가제트 독자 여러분! 2018년 戊戌年에 저희 퀴네앤드나겔은 고객 중심의 회사로 더욱 혁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미래 물류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행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끊임없이 혁신하는 퀴네앤드나겔을 애정있게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코리아쉬핑가제트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