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장병우)가 디자인과 건축 효율을 강화한 신제품 네오(NEO)를 4일 출시했다.
화이트∙골드∙블루∙블랙 등 총4종으로 출시된 네오는 엘리베이터의 디자인 요소를 중시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Modern & Minimal’을 콘셉트로 개발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초슬림 단일 천장을 적용, 2450mm의 높은 천장고를 확보하고 상∙하부와 벽면을 잇는 선형(線形) LED 조명을 설치, 쾌적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또 층수와 운행 상태를 보여주는 위치표시기(Indicator)는 다크 그레이와 블랙 투톤 컬러를 매칭해 네오의 모던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와 함께 네오에는 공간 및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현대엘리베이터의 핵심 기술이 모두 적용됐다. 별도의 기계실이 필요 없는 MRL(Machine-Room-Less) 기종의 네오는 국내 최소 승강로 및 피트 깊이를 구현해 공사비는 줄이고 공간 효율은 높였다. 또한, 자체 개발한 세계 최고 고효율 동기 권상기를 장착해 에너지 소모량을 최소화했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분속 60~105m, 8~17인승 등 선택 폭을 넓혀 다양한 건축물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신제품 네오 출시로 확대되고 있는 중저층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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