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콜드체인산업 대표 단체인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KFCA)와 인도네시아콜드체인협회(Cold Chain Association of Indonesia, 회장 Hasanuddin Yasni, 이하 ARPI)는 지난 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산티카 프리미어 호텔(Hotel Santika Premiere ICE-BSD City) 에서 양국 콜드체인 산업 발전과 더욱 안전한 식품공급을 위해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에서는 양국의 협회장 환영사 및 협회 소개 후 인도네시아 콜드체인 비즈니스 환경에 관한 자유토론 시간을 가졌다. 양국의 콜드체인 산업현황 및 문제점을 자세히 알고 양국 간의 사업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또 양 단체는 MOU를 통해 양국 콜드체인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는 물론 공동 국제포럼 개최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데 합의했다.
이와 함께 양국 콜드체인단체의 상대국 방문 시 방문 활동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지원과 양국 단체회원들의 상대국 시장 진출 시 사업의 성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KFCA 정명수 회장은 “이번 KFCA와 ARPI 간의 MOU는 한국-인도네시아 양국의 콜드체인산업 대표 단체 간의 협약으로, 앞으로 양국 콜드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이번 MOU는 국내 콜드체인 관련 물류서비스 업체는 물론 창고 내 온도관리나 운송차량 내 온도관리 기술과 첨단 냉장기술이 접목된 설비·장비업체들의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기회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KFCA측에서는 정명수 협회장 외 협회원 10명이 참석했고 ARPI측에서는 하사누딘 야스니(Hasanuddin Yasni) 협회장 외 임원 5명과 자카르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김정열 소장 외 2명이 참석했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