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1인 미디어 시대에 제품 판매나 브랜드 구축을 위해 필요한 거의 모든 소셜 미디어 마케팅 도구를 담았다.
이제 막 시작한 스타트업이나 소상공인은 마케팅에 상당한 고민을 할 것이다.
무작정 도전하기에 홍보 마케팅은 너무 광활하고, IT기술은 생각보다 복잡하다. 그럼에도 모바일 혁명의 시대, 그 삶의 변화에 적응해야만 하다. 인터넷으로만 활용되던 웹서비스가 스마트 모바일 기기로 옮겨지면서 이제 콘텐츠를 생산하고 가공하는 일은 더 수월해졌다. 이런 변화는 우리의 삶을 빠르게 변화시켜 나가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면 제대로 된 홍보나 마케팅을 할 수 없다.
이 책에선 수많은 IT서비스 중 1인 기업이나 소상공인의 생존과 마케팅을 위한 내용이 담겨있다. 각 개인의 환경과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상황에서 최적화된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때 자신의 콘텐츠 개발을 최우선으로 삼아야하며, 머릿속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이를 지도삼아 자신만의 채널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잘 마련된 채널은 콘텐츠를 확산하는 동시에 다양한 정보를 주고받는 도구로 작용한다.
< 김동민 기자 dmkim@ksg.co.kr >
0/250
확인